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동탄 리옹] 동탄 뇨끼파스타 일등 맛집 리옹 솔직후기(소개팅, 기념일 추천 맛집)

by binzzz 2024. 10. 14.
반응형

흑백요리사 마지막 편을 다 보고 우리 동네에도 나폴리 맛피아만큼 파스타를 정말 잘하는 식당이 있다는 지인의 추천을 받아 평일 낮에 동탄에 있는 '리옹'에 다녀왔다. 도착하고 나서 알았지만 이곳은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입장이 매우 힘들 정도로 유명한 식당이었는데, 그 아슬아슬했던 기억과 정말 맛있게 먹었던 파스타 후기를 남겨본다.

동탄 파스타맛집 리옹

총평 : 여기는 정말 소개팅할 때 뇨끼파스타 같이 먹으며 대화 나누기에 최고인 곳입니다.
상호명 : 리옹 동탄본점
도로명주소 : 경기 화성시 동탄치동천로 3길 6-27 1층 리옹 본점
영업시간 : 11:00 ~ 21:30 (브레이크타임 : 15:00 ~ 17:00)
휴무일 : 매주 월요일
주차 : 인근 갓길주차 활용
예약 : 필수(네이버)

 

 


동탄 리옹본점 외관 및 예약
동탄 리옹본점 외관

동탄 리옹본점은 화성시 동탄에 위치해 있는데, 차로 오는 것을 추천할 만큼 동탄에서도 안쪽에 위치해 있다. 중리 IC에서 5분 정도면 도착해서 수원에서는 교통체증 없이 도착할 수 있었다. 평일 낮 12시쯤 도착했더니 밖에 대기하는 사람도 없고 해서 당연히 빈자리가 많을 줄 알았다. 하지만 이 식당은 예약제로 운영되는 식당이라는 직원의 안내를 받고 우리도, 직원도 서로 당황했었다.

동탄 리옹본점 예약

다행히 빈자리 2인석이 하나 겨우 남아 운 좋게 입장할 수 있었다. 직원분께서도 다음번에는 네이버나 전화, 문자로 꼭 사전 예약을 부탁했다. 

동탄 리옹본점 내부 및 메뉴
동탄 리옹본점 내부

와! 인테리어 뭐야! 식당 내부로 들어서고 이 식당이 심상치 않음을 곧바로 알 수 있었다. 고급스러운 진한 갈색 톤의 인테리어와 아기자기한 소품이 정말 고급스러운 식당 분위기를 만들어냈고, 평일 점심시간임에도 많은 사람들이 이미 점심을 즐기고 있었다.

동탄 리옹본점 내부

주문은 태블릿으로 주문하면 된다고 안내를 받았고, 이 식당은 뇨끼가 정말 맛있는 식당이라고 해서 뇨끼와 추가로 파스타, 그리고 샐러드를 함께 먹을 수 있는 점심 세트메뉴로 주문했다.

동탄 리옹 런치세트

우리는 뇨끼세트를 주문하고 추가 파스타로는 게살로제파스타를 선택했다.

동탄 리옹본점 파스타 후기
동탄 리옹본점 이달의 샐러드

처음 나온 음식은 이달의 샐러드! 친절한 여자 직원분께서 이달의 샐러드 소개를 해주었고, 과일로 무화과가 들어가 있다고 했다. 리코타 치즈가 첨가되어 있다고 했는데 사실 너무 적게 들어서 조금 아쉬웠다. 그래도 식전으로 먹기에 너무 향긋한 무화과와 새콤달콤한 샐러드는 입맛에 맞았다.

동탄 리옹본점 게살로제파스타

두 번째로는 게살로제파스타! 사실 게살을 개인적으로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이 파스타는 한 입 먹자마자 나의 취향 따위는 필요 없었다. 너~무 맛있었다. 게살과 살짝 매콤한 로제소스가 정말 잘 어울렸고, 파스타의 삶기가 정말 잘되어 쫄깃하고도 탱글한 면의 식감을 온전히 느낄 수 있었다. 집에서 파스타를 자주 만들어 먹지만 어떻게 이런 식감을 만들었을까 감탄하며 맛있게 먹었다.

동탄 리옹본점 뇨끼파스타

그리고 오늘의 메인메뉴 뇨끼파스타! 태어나서 뇨끼파스타를 처음 먹어봤는데, 개인적으로 뇨끼파스타를 이곳에서 먹었다는 것에 너무나 감사할 정도로 환상의 맛이었다. 작은 뇨끼를 겉에만 살짝 구워서 페퍼론치노가 간간히 들어간 매콤 고소한 크림과 함께 먹으면 바삭한 식감을 시작으로 쫄깃하고 고소하고 매콤한 맛이 조화롭게 입안에 퍼져 기분이 좋아졌다. 개인적으로 소개팅이나 데이트 코스로 많이 추천되는 식당이라 알려져 있었는데, 왜 그런 말을 하는지 이 뇨끼 파스타를 맛보고 이해할 수 있었다.

동탄 리옹본점 뇨끼파스타

특히 위에 뿌려진 호두와 함께 먹는 것을 가장 추천한다. 호두가 토핑으로 뿌려져 리필을 요청하고 싶었지만 겨우 참았다.

동탄 리옹본점 인사말

동탄 리옹본점은 본점 외에도 2호 점도 있다고 하니 만약 동탄에 놀러 갈 일이 있다면 2호점에 가서라도 꼭 맛보는 것을 강력 추천하고, 소개팅이나 기분 좋은 일이 생길 것만 같은 일정에 이곳에서 술과 함께 곁들이는 것도 추천한다. 오래간만에 파스타 찐 맛집을 찾았다!

오늘하루도 정말 잘 먹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